한강유역환경청 방문해 규제개선 요청

조억동 시장은 특별대책지역 수질정책협의회 강천심 운영본부장과 함께 7일 오전 한강유역환경청을 방문,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을 만나 각종 규제로 고통 받고 있는 팔당호 상류 주민을 대변해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조 시장은 이날 △특별대책지역내 산업단지 입지규제 완화 △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과 관련한 상수원보호구역 재조정(해제) △노후 하수처리장의 대수선을 위한 환경기초시설 대수선비 수계기금 지원 요청 등을 건의했다.

특히, 조 시장은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자연보전권역 및 공장총량제 △‘환경정책기본법’의 특별대책지역 △‘수도법’의 상수원보호구역 및 공장설립제한(승인)지역 △‘한강수계 상수원수질개선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의 수변구역 및 오염총량관리계획 등 수질 환경 관리를 위해 국토·환경·산업 분야에서 중첩된 많은 규제를 적용 받고 있는 광주시의 합리적인 규제개선과 주민지원으로 지역소외감을 해소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조 시장은 “2,500만 수도권 시민의 상수원인 팔당호를 보호하면서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발로 뛰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