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제와 병행 운영...이동편의 서비스 강화

광주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8월부터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를 높이기 위해 ‘즉시콜 제도’를 도입한다.

‘즉시콜 제도’는 그동안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하게 요구되어 온 사항으로, 사전에 예약하지 않더라도 필요시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사전에 예약하지 않은 경우 이용할 수 없었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8월부터는 효율적인 차량 운영을 위해 사전예약제와 즉시콜을 병행 운영하고, 2일전(1·2급 장애인 및 휠체어 이용자) 사전예약 시간을 기존 오후 2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하여 효율적인 차량 운영은 물론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그동안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해 차고지 분리(광주, 오포) 운영, 운영시간대 확대, 차량 증차 등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왔으며, 이번 즉시콜 제도 도입과 예약 시간대 조정으로 한층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유승하 도공 사장은 “즉시콜 운영으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운영 개선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 참여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