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지역 중학생 대상 12월까지 진행

(사)한국B.B.S경기도연맹 광주시지회(회장 박해광)가 9월 17일부터 12월까지 청소년 과학교육 지원사업인 ‘B.B.S 투모로우 사이언스랩’ 1기 교육을 진행한다. 

‘B.B.S 투모로우 사이언스랩’ 사업은 B.B.S광주시지회가 새롭게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내 교육 소외지역의 중학생들이 주요 대상이며 올해는 곤지암지역에서 시범 교육을 실시한다. 

B.B.S광주시지회의 박해광 회장은 “최근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과학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적 제한이나 경제적 제약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도 과학 실험을 직접 해보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격차 없이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확산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지회장은 “1기 랩은 곤지암으로 찾아가서 진행되지만 내년부터는 광주시 전역을 대상으로 수혜지역을 확대하겠다”며 “이를 뒷받침할 사업비 확보를 위해 지역내 후원업체와의 MOU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B.B.S광주시지회는 올해 광주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활용 영상제작 교육과 과학실험 교육인 ‘과학산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소년 야구대회, 청소년 볼링대회, 환경보전 캠프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교육복지 증대 활동을 진행 중이다.

교육 참여 및 후원문의는 B.B.S광주시지회 사무국(031-8027-24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