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기업·단체들 이웃사랑 실천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과 성품이 광주시에 계속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 회덕동에 위치한 (주)도시 함두호 대표는 20일 광주시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광주시전기공사협의회 조호연 회장 일행이 성금 200만원을, 광주시공인중개사협회 최인철 지회장 일행이 성금 100만원, 광주시 배연구회 박기양 대표가 성금 40만원과 배 20상자(60만원 상당)를 광주시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후원자들은 “설 명절을 맞아 힘들게 지내는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 도척면에 위치한 진우어린이집은 광주시 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를 방문, 직원과 원생들의 정성을 모은 희망기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해에도 이웃돕기 기부에 참여했던 진우어린이집은 바자회, 성금 및 쌀 모금행사 등을 통해 남부센터에 기탁했으며 올해에는 100만원 희망기금 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했다.

진우어린이집 손애정 원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진 희망기금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웃을 돕는 기회가 만들어져 행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위한 기부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같은날 초월읍에 위치한 신화산업 강신환 대표 일행은 지난 17일 초월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0포(10kg·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강 대표는 “추운 겨울을 힘들게 보내고 있는 이웃을 위해 설 명절을 맞아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월읍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