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천로 124에 위치...건전한 당구문화 활성화

너른고을빌리어드협동조합(이사장 이영선)이 광주시 경안천로 124(송정동)에 둥지를 틀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건전한 생활 스포츠 당구문화를 활성화 하고 ​조합원들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설립된 너른고을빌리어드협동조합은 지난 12월 28일 개업식을 가졌으며, 신동헌 시장과 김인섭 광주시 당구협회장을 비롯한 조합원 및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해 개업을 축하했다.

이영선 너른고을빌리어드협동조합 이사장

이영선 이사장에 따르면 “당구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 100년이 넘었지만 일부 시민들은 아직까지도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기 위해 협동조합으로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이사장은 “이번 협동조합은 건전한 당구 문화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가기 위한 첫 단계”라며 “15명의 조합원이 모여 건강한 사회 체육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너른고을빌리어드협동조합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후천적 장애인 및 장애인 부모,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약 50% 저렴한 이용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내 퇴직한 시니어들을 시간 강사로 활용하는 등 고용 창출 효과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영선 이사장(왼쪽)과 신동헌 시장(가운데), 김인섭 광주시 당구협회장(오른쪽)

아울러, 남녀노소 누구나 당구장을 이용할 수 있게 음주자들의 출입을 금하고 있으며, 지역내 경로당과 장애인연합회, 체육회, 사회복지시설,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너른고을빌리어드협동조합은 품격 있고 정숙한 분위기의 국제식 대대 전용 클럽으로 산체스 4대·프로암v 4대 등 총 8대가 배치되어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